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 > 스포츠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

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 창단 8년 만에 이룬 쾌거
  • 제 27 호

본문

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


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 창단 8년 만에 이룬 쾌거

학교와 하동군, 지역민이 함께 힘을 모은 성과 … 새로운 이정표 만든다



하동중학교(교장 류용만) 배구부가 7월 7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삼척 시에서 열린 2025 IBK기업은행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에서 창단 이 래 첫 우승을 거두며 전국 무대에 서 빛나는 성과를 기록했다.

2017년 창단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온 하동중학교 배구부는 이번 대회에서 기량을 발휘해 강팀들을 차례로 제치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 다.

종전에 거둔 최고 성적은 3위에 그 쳤다. 이번에는 그 한계를 뛰어넘는 전례 없는 성과를 일궈내며 하동 지역 배구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특히 최종 결승전에서 올해만 전국 대회 2승을 거둔 서울 태릉중학교 팀을 맞아 빠른 스피드와 팀플레이 로 압도적 승리를 거둔 것은 주목할 만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지도교사 정연황과 감독 하종민, 코치 김현, 주장을 맡 은 3학년 강현준 학생을 포함한 총 19명의 선수단이 출전해 팀워크와 뛰어난 기술로 전국 무대를 휘어잡 았다.

박은우 선수가 최우수선수상, 정호 영 선수가 우수공격수상, 김형모 선 수가 세터상, 서민욱 선수가 리베로 상을 각각 수상하며 팀의 전력을 입 증했다. 또 하종민 감독은 지도자상 을 수상하며 선수들과 함께 이룬 값 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도교사 정연황과 하종민 감독은 “선수들이 흘린 땀과 꾸준한 훈련 이 이번 우승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스포츠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류용만 교장은 “하동중학교가 전국 우승을 한 것은 그동안 하동군청과 군의회의 지원에 더해 하동군체육 회의 후원이 뒷받침한 성과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7월 15일 오후 2시 30분 하동 중학교 목련관에서 우승 축하 환영 회를 개최했다. 하동교육지원청 이 춘호 교육장, 김구현 도의원, 하동 군 문화체육과 조상현 계장, 하동군 체육회 강형임 부장이 참석해 기쁨 을 함께했다. 또한 하동신협 박기봉 이사장이 산악회 이름으로 장학금 250만 원을 전달했다.

하동중학교 배구부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전국 무대에서 경쟁력을 더 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다지 며, 앞으로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외쳤다.

/진완택 기자

전체 7 건 - 1 페이지

열람중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

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 창단 8년 만에 이룬 쾌거

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 창단 8년 만에 이룬 쾌거학교와 하동군, 지역민이 함께 힘을 모은 성과 … 새로운 이정표 만든다하동중학교(교장 류용만) 배구부가 7월 7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삼척 시에서 열린 202…

제 27 호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 총력… 하계 시즌 본격 돌입

체육 인프라 경쟁력 기반… 연간 3만 5천 명 유치 목표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 총력… 하계 시즌 본격 돌입체육 인프라 경쟁력 기반… 연간 3만 5천 명 유치 목표‘하동군이 새해부터 각종 스포츠 종목의 동계 전지훈련 연인원 2만 1천여 명을 대거 유치하 고, 하계 전지훈련을 추가 유치하면서 지역경 제 활성화에 톡톡한 성과를 내…

제 26 호

‘하동군 체육상 시상식’ 및 유공자 포상식 가져

하동군체육회, 체육인들의 노고 격려하며 성과 마무리

‘하동군 체육상 시상식’ 및 유공자 포상식 가져 하동군체육회, 체육인들의 노고 격려하며 성과 마무리하동군체육회(회장 김우열)가 지난 19일 ‘2024 하동군체육상 시상식’을 열어 한 해 동안 하동군 체육의 발전과 진흥을 위해 헌신하며 뚜렷한 공적을 세운 체육 …

제 14 호

평사리 들판 논두렁 축구대회 “새로운 문화의 가능성 쏘아 올려”

기존 축제와 차별화된 독보적 매력 뽐내며 ‘국제이벤트’ 성장 발판 마련

추수가 끝난 하동 평사리 들판이 일순간 뜨거운 함성의 도가니에 빠졌다. 지난달 23일 ‘제4회 평사리들판 논두렁축 구대회’가 열 린 곳이었다. 총 30개 팀(초등부 11개, 여성·남성부 각 4개, 혼성부 11개)과 1천 200여 명의 관객이 모인 이번 대회는 …

제 12 호

하동초배구부 전국초등학교배구대회서3위입상

2024 땅끝 해남기 전국초등학교 배구대회서 입상

2024 땅끝 해남기 전국초등학교 배구대회서 입상 오는 9월 추계배 전국 초등학교 배구대회도 참가 예정하동군체육회(회장김우열)는 지난8월 2일~6일 전남 해남군 우슬체육관 외 2곳에서 개최된 ‘2024 땅끝 해남기 전국초등학교 배구대회’에서하동초 배구부가 3위…

제 4 호

하동군 보디빌딩협회 김윤희 선수 아시아선수권대회 입상

협회창립 35년만 최초 아시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발탁

협회창립 35년만 최초 아시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발탁여자핏모델·비키니(+168cm) 2위, 3위 수상하동군보디빌딩협회(허태영 회장)는 협회 소속 김윤희(여, 31)선수가 지난5~8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개최된 IFBB(InternationalFederationof&nb…

제 3 호

겁 없이 나선 하동 금남고 야구팀… “용감하게 싸웠다”

강력한 우승 후보 덕수고 팀과 붙어 끝까지 투혼을 불살랐다

작년에 창단한 하동 금남고 야구팀이 올해 처음 고교리그와 청룡에 참가했다. 신생팀 금남고가 올해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 대회의 강력한 우승 후보 덕수고와 6회까지 접전을 펼쳤다. 결국 7회에 무너지긴 했지만 겁 없이 나서 용감하게 싸웠다는 평가를 받기에 충분했다. 7…

제 2 호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