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호 국회의원 제22대 국회 1차 년도 헌정대상 수상
사법·입법감시, 법률·인권교육 법률운동 35년 전통의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 제 28 호
본문
서천호 국회의원
제22대 국회 1차 년도 헌정대상 수상
사법·입법감시, 법률·인권교육 법률운동 35년 전통의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2024년 5월 30일~2025년 5월 29일 까지 1년간 회의참석, 법안발의 및 통과, 국정감사 활동 등 종합평가 결과 우수의정활동 평가받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서천호 의원(국민의힘, 경남 사천·남해·하동)이 법률소비자연 맹이 선정한 제22대 국회 1차 년도 헌정대상을 수상하였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2대 국회 1차 년도(2024.5.30.~2025.5.29.)의 본 회의 재석, 법안표결 참여도, 대표발 의 법안 통과율, 공동발의 법안 통 과율, 국정감사 현장 출석,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질문 활동, 상임위 소위 활동 등 국회 의정활동을 각 항목별 로 엄정하게 자료를 수집,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발표하였다.
서천호 의원은 22대 첫 국정감사에 서 정부가 시행하는 다양한 정책 사 안에서 비효율적 행정사례를 발굴 하는 데 주력하였으며, 공직사회의 무사안일과 복지부동을 견제하고 감독하여 효율적인 국정운영을 실 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국정감사에 임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법률소비자연맹을 포 함 각 시민단체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 되었다.
또한 38건의 법안을 대표 발의하여 6건이 통과되는 등 국민에게 불편 부당한 제도개선 및 지역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으로 서 ‘12.29 여객기참사 진상규명과 피해자 및 유가족 피해구제를 위한 특별위원회’ 및 ‘산불피해자지원대 책특별위원회’ 등 각종 국가재해재 난관련 특별위원회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서천호 의원은 “이번 수상은 사천· 남해·하동 지역주민들의 성원 덕분 이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국가와 지역발전은 물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치라는 격려로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면서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 며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이를 의정 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한편 이번 헌정대상을 수상한 경남 지역 국회의원은 서천호 의원을 비 롯해 강민국 의원, 박대출 의원, 최 형두 의원, 허성무 의원 등 5명이 선 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