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빈아 축하 플래카드가 사라졌다” …누구의 소행일까? > 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회

“손빈아 축하 플래카드가 사라졌다” …누구의 소행일까?

누가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그 행위가 갖는 의미 다양한 해석 나와
  • 제 19 호

본문

“손빈아 축하 플래카드가 사라졌다” …누구의 소행일까? 

누가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그 행위가 갖는 의미 다양한 해석 나와


145c6d5dcc48d170c15e12a9b5963833_1742954637_9706.png
145c6d5dcc48d170c15e12a9b5963833_1742954638_1917.png
 

하동 출신 손빈아가 TV조선이 진 행한 ‘미스터트롯3’에서 최종 2위로 선정됐다. 하동은 물론 경남을 넘어 전국 곳곳에서 축하의 플래카드가 걸리고 박수가 터져 나오고 있다. 마스터 심사위원 15명으로부터 모 두 100점을 받아, 경연 사상 최초의 일이라는 갈채를 받고 있다.  

하동군에서는 악양에 있는 열렬한 팬이 플래카드를 걸었다. 또 하동읍 에서도 100점 손빈아란 내용을 담 은 축하 플래카드가 내걸렸다. 

그런데 일부 플래카드는 밤사이 철 거됐다. 누가 그랬는지는 아직 밝혀 지지 않고 있다. 불법 광고물이어서 정리했다는  소문에서부터  상상을 초월하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꼬리 를 물고 있다. 

당초 플래카드를 걸었던 팬은 거세 게 항의 표시를 한다. 누가 이런 짓 을 했을까? 광고물 법에 어긋나면 계도를 하든지 해서 함께 축하하는 게 맞는 거지, 그렇게 못마땅해서 그 런 거냐는 푸념을 털어놓는다. 하지만 아직 왜? 누가? 그랬는지 알 길이 없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다소 광고물 게시 규정에 어긋남이 있다 할지라도, 우리 하동군 출신 가수가 전국 규모의 경연에서 큰 상을 탔는 데 그리고 전 군민이 기뻐하는 데, 이것을 올바르게 달아라고 계도를 해도 가능한 일이데, 물어보지도 않 고 철거해 버린 것에 대해 분노하고 있는 것이다.    

또 손빈아가 준결승 등 결승 이전 과정에 내걸렸던 수십개의 플래카 드들이 모조리 철거됐다. 이것 또한 누가 그랬는지는 알 길이 없다. 경 연이 끝나서 그랬다고 한다면, 국회 의원이 교부금 얼마 따온 내용의 플 래카드 등은 게시 기간이 한참 지 났는데도 그대로 있는 것과 대조를 이룬다. 

더구나 이런 종류의 플래카드도 게 시 규정을 어겨 보이는 것은 마찬가 지다. 그렇다면 이런 광고물은 진즉 에 철거됐어야 한다. 하지만 아직 버 젓이 그대로 있는 것은 어떻게 이해 해야 할까? 

손빈아 플래카드에 대한 철거 소동과 관련해서 억측이 무성하다. 다 제 쳐두고 좋은 일에 군민이 함께 기뻐 하자고 설치한 플래카드가 특정 누 구에게는 혹시 배가 아픈 일이지? 궁금해진다. 

차마 이런 심정에서 이뤄진 일은 아 닐 것으로 믿는다. 손빈아 가수가 하 동을 홍보해 준 것을 감안하면, 플래 카드가 하동 고을을 뒤덮고 또 거리 마다 내걸려도 누구 하나 거북해 하 지 않을 것이다. 

하동을 빛냈으며, 앞으로도 하동을 알릴 최고의 홍보대사가 될 손빈아 에게 건강과 함께 무궁한 발전을 빈 다. 이웃인 하동군민들은 하동을 잊 지 말아주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김회경 편집국장

전체 224 건 - 1 페이지

기록적 집중호우 내려 피해 속출 … “복구에 총력”

사흘간 최대 646mm 폭우 내려… 공공시설 59건·농경지 125ha 피해 잠정 집계

기록적 집중호우 내려 피해 속출 … “복구에 총력”사흘간 최대 646mm 폭우 내려… 공공시설 59건·농경지 125ha 피해 잠정 집계인명 피해는 없지만 농경지와 주택 침수지역 많아 재산피해액 집계 늘어날 듯   지난 7월 17일~19일 사흘간 하동군…

제 27 호

화계면 ?→화개면(ㅇ) 군수님 행정지명은 제대로 아셔야죠

화계면 →화개면(ㅇ)군수님 행정지명은 제대로 아셔야죠 우스게 말인지 모르지만 서울에 서 직장생활 하는 사람이 고향에서 직장생활을 하고싶어, 직장 상사에게 부탁을 하였더니, 서울에서 가까운 ‘강원도 고성군’으로 보내 주었다. ‘경남 고성군’이 고향인데!…

제 27 호

선거 1년 앞두고 ‘하동소식’지 보급을 늘리겠다… “선거운동 논란”

내년 선거 앞두고 갑자기 보급 확대 … “선거용이냐? 곱지 않은 시선”

선거 1년 앞두고 ‘하동소식’지 보급을 늘리겠다… “선거운동 논란”내년 선거 앞두고 갑자기 보급 확대 … “선거용이냐 곱지 않은 시선” 하동군이 지방선거를 1년 앞두고 갑자기 ‘하동소식’ 지(誌) 보급을 늘리겠다고 추진하고 있다. ‘하동소식’은 연간 4회 계간…

제 27 호

| 카메라고발 | 주기장 공사 현장 … 집중호우 예보에 부랴부랴 수방 대책?

10m 넘는 높이의 절개지, 거의 수직에 가까워 집중호우에 무방비 상태

| 카메라고발 |주기장 공사 현장 … 집중호우 예보에 부랴부랴 수방 대책10m 넘는 높이의 절개지, 거의 수직에 가까워 집중호우에 무방비 상태 본지 기자 현장 취재 때, 마침 모래주머니 등으로 물길 만드는 중 집중호우기 등 재난 위험이 큰 시점 피해서…

제 27 호

휴심사 복지시설 등에 수박 기부 … “더위 식히는 데 도움 되길”

힘든 시기에 폭염을 함께 이겨 내자는 의미로 매년 나눔 행사 실천

휴심사 복지시설 등에 수박 기부 … “더위 식히는 데 도움 되길” 힘든 시기에 폭염을 함께 이겨 내자는 의미로 매년 나눔 행사 실천 하동군 휴심사 벽암 스님은 폭 염 경보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 린 지난 7월 8일 신도 7명과 함 께 신도가 농사지은 수…

제 27 호

하동경찰서, 여름 휴가철 음주운전 특별 단속 실시

“들뜬 휴가 분위기에 음주 자제, 경각심 가져달라” 강력 단속 예고

하동경찰서, 여름 휴가철 음주운전 특별 단속 실시“들뜬 휴가 분위기에 음주 자제, 경각심 가져달라” 강력 단속 예고하동경찰서(서장 박동석)는 여름 휴가철 분위기에 편승한 음주운전 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24일까지 ‘여름 휴 가철 음주운전 특…

제 27 호

하동경찰서, 교통질서 위협하는 ‘5대 반칙운전’ 홍보 및 집중단속 실시

반칙운전, 더 이상은 안 됩니다!

하동경찰서, 교통질서 위협하는 ‘5대 반칙운전’ 홍보 및 집중단속 실시 반칙운전, 더 이상은 안 됩니다!  하동경찰서(서장 박동석)는 교통질서를 위협하는 ‘5대 반칙운전’ 근절을 위해 홍보와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5대 반칙운전’은 위…

제 27 호

JCI 하동청년회의소 하동 찾은 하계 전지훈련 선수단 격려

초등부 축구 8개 팀에 격려품 전달…군·체육회도 동행해 훈련 여건 점검

JCI 하동청년회의소하동 찾은 하계 전지훈련 선수단 격려초등부 축구 8개 팀에 격려품 전달…군·체육회도 동행해 훈련 여건 점검  지난 4일, JCI 하동청년회의소(회장 이재학)가 하동군, 하동군체육회와 함께 경기력 향상을 위해 하동군을 찾은 초등부 축…

제 27 호

농어업인 수당 지역화폐로 지급..지역 경제도 활짝

2025 농어업인 수당 전액 하동사랑상품권으로 지급…총 40억 원

농어업인 수당 지역화폐로 지급..지역 경제도 활짝2025 농어업인 수당 전액 하동사랑상품권으로 지급…총 40억 원 도내 유일 지역화폐 지급…소득 안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기대하동군이 농어업인의 소득 안정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까지 두 마리의 토끼를…

제 27 호

하동 농관원 농업경영체 정보 정확도 일제조사

7월부터 9월까지 하계작물(벼, 과수 등)에 대한 정확도 현장 조사 실시

하동 농관원 농업경영체 정보 정확도 일제조사7월부터 9월까지 하계작물(벼, 과수 등)에 대한 정확도 현장 조사 실시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하동사무 소(소장 박성규, 이하 하동 농관 원)은 농업경영체가 등록한 품목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7 월부터 9월까지 벼…

제 27 호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하동소방서‘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하동소방서(서장 서석기)는 지난 8 일 하동중앙중학교 주요 등하굣길 인 학교 정문에서부터 시작해 하동 중앙의원 앞 사거리까지 약 700m 구간을 소방펌프차와 구급차를 동 원해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지원…

제 27 호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전략 부문 “우수기관 선정”

전년 대비 크게 개선된 사업성과 인정받아…전국 9개 기관 중 하나로 뽑혀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전략 부문 “우수기관 선정”전년 대비 크게 개선된 사업성과 인정받아…전국 9개 기관 중 하나로 뽑혀하동군보건소가 지난 7월 3일 서울 SC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7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성과대회’에서 지역사회 통합건강 증진사업 전략 부문 성…

제 27 호

식중독 발생 상황 가정 …환경 검체 채취·인체 검체 채취 등으로 현장감 높여

식중독 발생 상황 가정…환경 검체 채취·인체 검체 채취 등으로 현장감 높여하동군 보건소가 지난 25일 하동 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 집단급식소에서 ‘2025년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식중독 환자 발생을 대비해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

제 26 호

| 카메라고발 | ‘진교면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 공사장 곳곳에 폐기물 마구 버려져

폐기물은 발생 즉시 위탁 처리해야 함에도 산더미처럼 쌓아놔

| 카메라고발 |‘진교면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 공사장 곳곳에 폐기물 마구 버려져 폐기물은 발생 즉시 위탁 처리해야 함에도 산더미처럼 쌓아놔 이러다 보니 주민들도 공사장 어귀에 생활폐기물 마구 버려 하동군 진교면에 추진 중인 ‘농촌 중심지…

제 26 호

신월 음식물쓰레기 처리장 악취 민원 … ‘해소될 수 없는 갈등으로’ 남는가?

저감설비 보완과 행정지도에도 악취 민원 호소 … 어떻게 해소해야 하나?

신월 음식물쓰레기 처리장 악취 민원 … ‘해소될 수 없는 갈등으로’ 남는가 저감설비 보완과 행정지도에도 악취 민원 호소 … 어떻게 해소해야 하나 ‘사법경찰권’ 없는 하동군 환경지도계, 더 이상 손 쓸 수 없어 ‘발만 동동’■ 하동군 고전면 신원리에는 하동군 …

제 26 호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