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호 국회의원 제22대 국회 1차 년도 헌정대상 수상

사법·입법감시, 법률·인권교육 법률운동 35년 전통의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본문

서천호 국회의원

제22대 국회 1차 년도 헌정대상 수상

사법·입법감시, 법률·인권교육 법률운동 35년 전통의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2024년 5월 30일~2025년 5월 29일 까지 1년간 회의참석, 법안발의 및 통과, 국정감사 활동 등 종합평가 결과 우수의정활동 평가받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서천호 의원(국민의힘, 경남 사천·남해·하동)이  법률소비자연 맹이 선정한 제22대 국회 1차 년도 헌정대상을 수상하였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2대 국회 1차 년도(2024.5.30.~2025.5.29.)의  본 회의 재석, 법안표결 참여도, 대표발 의 법안 통과율, 공동발의 법안 통 과율, 국정감사 현장 출석,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질문 활동, 상임위 소위 활동 등 국회 의정활동을 각 항목별 로 엄정하게 자료를 수집,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발표하였다.

서천호 의원은 22대 첫 국정감사에 서 정부가 시행하는 다양한 정책 사 안에서 비효율적 행정사례를 발굴 하는 데 주력하였으며, 공직사회의 무사안일과  복지부동을  견제하고 감독하여 효율적인 국정운영을 실 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국정감사에 임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법률소비자연맹을 포 함 각 시민단체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 되었다.

또한 38건의 법안을 대표 발의하여 6건이 통과되는 등 국민에게 불편 부당한 제도개선 및 지역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으로 서 ‘12.29 여객기참사 진상규명과 피해자 및 유가족 피해구제를 위한 특별위원회’ 및 ‘산불피해자지원대 책특별위원회’ 등 각종 국가재해재 난관련  특별위원회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서천호 의원은 “이번 수상은 사천· 남해·하동 지역주민들의 성원 덕분 이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국가와 지역발전은 물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치라는 격려로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면서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 며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이를 의정 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한편 이번 헌정대상을 수상한 경남 지역 국회의원은 서천호 의원을 비 롯해 강민국 의원, 박대출 의원, 최 형두 의원, 허성무 의원 등 5명이 선 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