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6월 20일 개막 … 황금재첩 찾자
- 제 24 호
본문
제9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6월 20일 개막 … 황금재첩 찾자
여름의 무더위를 식혀줄 ‘제9회 하 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오는 6 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하 동 송림공원과 섬진강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별천지 하동! 섬진강 재첩과 힐링’이라는 주제 아래, 자 연 속에서 쉼과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 로 꾸며질 예정이다.
축제의 포문은 하동예술단과 합 창단, 가야금 연주가 열고, 초청 가 수 천록담(이정)과 정미애의 무대 가 분위기를 한껏 달군다.
이어지는 섬진강 치맥 페스티벌, 그룹댄스 경연, 힐링 버스킹, 마칭밴드 퍼레이드 등은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방 문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는 총 15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재첩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찾아 라! 황금재첩’을 비롯해 △거랭이 재첩잡이 체험(세계중요농업유 산) △섬진강 은어잡이장 △섬진 강 그림그리기 △숲속 도서관 △ 주민화합 윷놀이 △섬진강 두꺼비 는 어디에?(보물찾기) △하동 인 생컷 △섬진강 5종 스포츠 △재첩 OX퀴즈 △섬진강水대첩(물총싸 움) 등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찾아라! 황금 재첩’을 위해 황금재첩 25개를 준 비했다고 밝혔다. 운영시간은 20 일 오후 3시, 21일~22일 오전 11 시·오후 3시로 총 다섯 차례 운영 되며, 참가자들이 황금재첩 모형을 찾으면 진짜 황금재첩으로 교 환해 준다.
이와 함께 ‘거랭이 재첩잡이 체험’ 은 20일 오후 3시 30분, 21일~22 일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3시 30 분에 진행된다.
그 밖에도 재첩 시식·판매관, 플리 마켓, 농특산물 홍보관 등 전시·판 매 공간과 함께 향토음식관, 청년 먹거리 판매관, 푸드 트럭 등 풍성 한 먹거리도 마련했다. 여기에 더 해 하모니파크 음악분수 레이저쇼 는 밤하늘에 낭만을 아름답게 수 놓을 예정이다.
특히 신규 프로그램인 ‘마칭밴드 공연’, ‘섬진강 은어잡이장’, ‘섬진 강 그림그리기’는 방문객에게 재 미와 활력은 물론 일상을 벗어난 힐링과 치유의 시간을 선사할 것 으로 기대된다.
윤학배 축제추진위원장은 “황금 은 섬진강에서, 힐링은 송림공원 에서, 활기는 물놀이장에서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즐거움과 치유 의 시간을 준비했다”라며, “많은 사람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섬 진강 재첩과 하동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